커뮤니티

  • 2013년부터 대한자전거연맹에서 주최/주관하는 마스터즈 사이클 투어 및 마스터즈 그랑프리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한자전거연맹 동호인 선수 등록비와 보험가입비를 납부해야 대회 참가가 가능한데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세계사이클연맹 및 대한자전거연맹 규정에 의거 대한자전거연맹 동호인 등록선수는 [사이클 경기 및 훈련 중 상해사망·후유장해, 상해치료비(입원, 통원 등)을 위한 보험]을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즉 위험성이 높은 사이클 경기 특성 상 개인(대회 참가 선수) 및 대회 주최측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사이클 훈련 및 경기 중 사고 발생 시 참가 선수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선수는 반드시 제반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대한자전거연맹은 본 연맹 등록 및 대회 참가 선수가 이와 관련 한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지에 대해 확인해야 한다는 세계사이클연맹 규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선수 본인이 이를 위해 스스로 보험을 가입한 경우, 대한민국 보험 약관에 따라 사이클 선수에게 반드시 필요한 “경기/훈련 중 자신의 상해 및 배상책임” 보장이 원만히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한자전거연맹에서는 엘리트 등록 선수를 위해 1999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보험사와 단체 협약을 맺어 이를 해소 시켜 왔습니다.  또한, 2013년부터 대한자전거연맹 동호인 등록 선수 역시 엘리트 선수 보험과 최대한 동일한 조건 하에 보험을 가입하여 왔습니다.


    아시다시피 사이클 경기 중 위험은 반드시 대비가 필요하며, 이는 사이클 스포츠를 지키기 위한 세계사이클연맹 및 대한자전거연맹의 규정으로서, 공공의 안전과 이익을 위해 대회 참여자의 이해가 필요 할 것입니다.

  • 마스터즈사이클 투어 관련 선수등록 및 대회참가 취소 환불 규정(2021.12.01.)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대회참가비
     1) 참가 접수 기간 내 취소를 요청할 경우 "참가비 전액 환불"
     2) 참가 접수 종료 후 취소를 요청할 경우 "환불 불가"
      
    ○ 선수등록비

     1) 선수등록완료가 통지된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 요청시 "전액 환불"

      ※ , 1회 이상 대회 출전 시 환불 불가

     

     2) 대한자전거연맹 운영 단체상해보험 가입자의 경우, 단체상해보험이 개시된 이후부터는 "일수 계산하여 차감 후 환급"

      - 환급소요기간: 1개월 단위로 보험해지 희망자를 취합하여 매월 9일 이후 환급 진행 (최대 1개월 소요)

     ※ 개인상해 실손 보험 가입에 따른 대한자전거연맹 운영 단체상해보험 해지 희망자에 한해 매년 128일 이내까지만 환급 가능 

     
     

  • 답변 드립니다.
     
    현재 등록시 영문이름을 기입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서버가 여권의 영문이름을 요구하고 있는 바, 모든 영문이름을 대문자로 입력해 주세요
     
    예) Family Name : Hong ,   First Name :  Gil Dong (X)  
     
       → Family Name : HONG, First Name : GIL DONG (O)

  • 대한자전거연맹 발급 라이센스는 대한자전거연맹 마스터즈사이클투어 등록 선수를 공증하며
    해당 라이센스를 가지고 cycling for all 자격의 국제대회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라이센스 배부방식은 우선 등록선수의 대회참여시 지급하는 것이 원칙이나,
    개인의 요청에 따라 우편으로도 발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의 부주의에 따른 분실, 훼손, 변경에 대하여 일정의 수수료(제작비+재료비)가 발생합니다.
     
    발급신청은 QnA에 글을 남겨주시면, 차기대회 참여시 대회본부에서 수수료 10,000원을 지불하시면 발급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한자전거연맹 마스터즈사이클투어 선수등록은 매년 1월 중 ~ 4월 말까지 진행합니다.

    해당 홈페이지 선수등록 신청을 통하여 선수등록을 진행하며, 연간 소정의 선수등록비를 납입하여야만 대회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선수등록에 대한 별도의 자격조건으로는

    *대한자전거연맹 등록 엘리트 선수 및 프로 선수(경륜) 은퇴 후 만 2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

      - 단, 대한자전거연맹 16세이하부/19세이하부 은퇴선수는 마지막 선수등록 차기년도부터 출전할 수 있음

        예) 2019년도 19세이하부(고등부)은퇴 → 2020년도 마스터즈사이클투어 선수등록 가능

     * 대한체육회 가맹 철인3종경기 엘리트 등록 선수

      - 단 철인3종경기 동호인 등록 선수는 참여 가능

     * 대한자전거연맹 제 규정을 위반하여 출전 자격이 정지된 자

     * 한국도핑방지위원회로부터 선수활동의 자격이 정지된 자

     * 외국인의 경우, UCI규정에 의거 동호인대회(cycling for all)에 출전할 수 없는 자

     # 부정선수 적발 시 마스터즈 선수는 즉시 효력이 정지되며, 향 후 대회 참여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선수등록 신청 절차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MCT 선수등록 절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