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2013년부터 대한자전거연맹에서 주최/주관하는 마스터즈 사이클 투어 및 마스터즈 그랑프리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한자전거연맹 동호인 선수 등록비와 보험가입비를 납부해야 대회 참가가 가능한데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세계사이클연맹 및 대한자전거연맹 규정에 의거 대한자전거연맹 동호인 등록선수는 [사이클 경기 및 훈련 중 상해사망·후유장해, 상해치료비(입원, 통원 등), 배상책임(대인대물)을 위한 보험]을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즉 위험성이 높은 사이클 경기 특성 상 개인(대회 참가 선수를 포함한 제3자 일반 대중) 및 대회 주최측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사이클 훈련 및 경기 중 사고 발생 시 참가 선수 및 일반 대중(제3자)이 보상 및 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선수는 반드시 제반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대한자전거연맹은 본 연맹 등록 및 대회 참가 선수가 이와 관련 한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지에 대해 확인해야 한다는 세계사이클연맹 규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선수 본인이 이를 위해 스스로 보험을 가입한 경우, 대한민국 보험 약관에 따라 사이클 선수에게 반드시 필요한 “경기/훈련 중 자신의 상해 및 배상책임” 보장이 원만히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한자전거연맹에서는 엘리트 등록 선수를 위해 1999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보험사와 단체 협약을 맺어 이를 해소 시켜 왔습니다.  또한, 2013년부터 대한자전거연맹 동호인 등록 선수 역시 엘리트 선수 보험과 최대한 동일한 조건 하에 보험을 가입하여 왔습니다.


    아시다시피 사이클 경기 중 위험성은 등록 선수 본인 자신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관중, 행인 등 제3자(일반인)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는 바,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본인 위험 감소 뿐만 아니라 제3자(일반인)의 피해 배상을 보험을 통해 해결하기 위한 대비가 반드시 필요하며, 이는 사이클 스포츠를 지키기 위한 세계사이클연맹 및 대한자전거연맹의 규정으로서, 공공의 안전과 이익을 위해 대회 참여자의 이해가 필요 할 것입니다.

     

    이하 기타 상세 문의는 연맹(T.02-420-4226)으로 연락바랍니다.

  • 마스터즈사이클 투어 관련 선수등록 및 대회참가 취소 환불 규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대회참가비
     
    - 대회 접수 마감 전에만 참가취소를 요청할 경우 참가비 전액 환불
     
     
     
    ○ 선수등록비(등록비+보험료)
     
    - 선수등록을 승인 한 날로부터 7일 이내 요청시 전액 환불되며 1개월(30일) 이내 취소 요청자에 대해서는 선수등록비 환불이 안 되며, 보험료는 일할 계산 환불함.
      (보험 적용일 이후로부터는 선수등록비 포함 전액 환불 안됨)
    - 단, 선수등록을 취소한 사람은 당해 년도 선수등록 불가.
     
     
     

  • 답변 드립니다.
     
    현재 등록시 영문이름을 기입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서버가 여권의 영문이름을 요구하고 있는 바, 모든 영문이름을 대문자로 입력해 주세요
     
    예) Family Name : Hong ,   First Name :  Gil Dong (X)  
     
       → Family Name : HONG, First Name : GIL DONG (O)

  • http://mct.cycling.or.kr/community/notice/?mode=view&nid=20190102101417677&page=1&field=&keyword=

     

    문제 없이 다운이 가능하시면

    전자서명 혹은 출력후 직접 본인이 서명하시어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 2019년도 마스터즈사이클투어 참가신청절차를 알려드립니다.  

    S리그 / D리그 참가접수시 선수등록은 필수이며, S리그는 팀별 9명까지 참가접수가 가능하며,

    D리그는 선착순 300명으로 참가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가 신청 후 우리 연맹으로부터 입금대기 상태를 부여받으면, 선착순 300명은 1차 참가 승인을 받게 되며,

    이후 가상계좌 발급(PC로만 가능) 또는 신용카드 결제(PC로만 가능) 로 참가비 입금이 가능합니다.

     

    1차 승인을 부여받은 참가 신청자(300명)는 신청인원이 300명에 도달한 날로부터 익일 오후12시까지 반드시 입금하셔야 합니다.

    예) 2019.3.6(월) 오후6:00 신청 => 연맹으로부터 1차 참가 승인 => 입금대기상태  => (신청인원 300명 달성시) 2019.3.7(화) 오후12:00 까지 입금 => 연맹 확인 후 최종 참가 승인

    단, 1차 참가 승인자가 미입금 상태가 지속되어 결제기한(익일 오후 12시)을 넘길 경우 유선통보없이 자동 취소되며, 참가권을 예비자들에게 넘어갑니다.

    신청인원 300명 초과시 참가 신청 301번부터는 신청한 순서에 따라 예비번호를 부여합니다.

    예비 번호를 부여받은 예비자의 경우 1차 참가 승인을 받은 자가  미입금 혹은 변심에 따른  취소로 인해 공석이 발생했을 경우 예비 순번 대로 본 연맹으로부터 통지를 받은 후 상기 절차와 같은 방식으로 1차 참가 승인, 입금대기상태 및 참가비 결제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가신청 절차.png

     

  • 개인의 부주의에 따른 분실, 훼손, 변경에 대하여 일정의 수수료(제작비+재료비)가 발생합니다.
    발급신청은 QnA에 글을 남겨주시면, 차기대회 참여시 대회본부에서 수수료 10,000원을 지불하시면 발급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스터즈사이클투어 참가하는 선수에 대한 당부의 말 

     

    매년 대회에 참여하는 많은 사이클 동호인의 관심속에 대회가 성장하고 있음에 깊이 감사를 드리며, 최근 논란이 된 불미스러운 상황에 대한 당부의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마스터즈사이클투어는 대한자전거연맹에서 동호인들의 즐거운 대회참여와 올바른 자전거문화정착을 선도하고자 2013년 출범한 동호인 사이클 투어 대회로써 개인도로경기로 진행하여 왔으며, 이에 따라 엄격한 대회 규정에 따라 치러지고 있습니다.

     

    대회 참가 희망자는 매년 대한자전거연맹의 마스터즈 선수등록을 통하며, 선수등록이 완료된 자에 한해 연맹에서는 라이센스를 발급해오고 있습니다. 라이센스를 발급받았다는 것은 대한자전거연맹에 공식 등록된 동호인 선수라는 것을 의미하고, 이에 따라 마스터즈 선수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경기 중 또는 경기 중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모든 상황에서 올바른 행동을 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마스터즈 선수로서 특히 폭력, 위협, 모욕, 기타 부적절한 태도 또는 타인을 위험에 빠뜨리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구두, 서면 등 다른 라이센스 소지자, 대회관계자, 스폰서, 연맹 또는 일반적인 의미에서 품위를 훼손해서도 안됩니다.

     

    하지만 최근 논란이 된 경기 중 상호 선수 간 폭언, 폭력, 모욕 등의 발생 시 당연히 엄격한 제재를 받아야하는 경기규정 중 하나이며, 또한 이에 대해 사실확인여부가 모호한 상황에 대해 특정선수를 음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도 문제가 될 수 있는 행동입니다. 다만, 경기 중 공격적인 주행방법이 타 선수들에게 위협이 될 수 있다는 부분도 주의해야할 사항이지만, 그렇다고 이 부분이 상대선수의 낙차를 유발하는 행위로 매도되어서도 안 될 것입니다. 출전하는 선수 모두는 경기규정에 맞게 본인의 안전과 타인의 안전을 항상 고려하여 경기에 참여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향 후 연맹에서는 경기 전반으로 상호 선수 간 지속적인 폭언, 폭력 행위, 특정선수를 음해하여 선동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제재를 기할 것입니다.

     

    마스터즈사이클투어는 대회에 참여하는 선수 여러분 모두가 만들어가는 스포츠 경기입니다. 매 투어마다 경기를 완주하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라 대회에 참여하는 선수의 서로의 안전을 도모할 때, 선수들간의 상호존중이 있을 때, 그동안의 노력으로 갈고 닦은 실력에 따라 서로를 격려할 수 있는 동호인 사이클 문화를 통해 비로소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는 대회로서 지속 발전이 가능할 것입니다.

     

    참여 선수들의 많은 협조 당부 드립니다.